만약 택시요금을 신용카드, 체크카드, 혹은 T머니 카드로 결제했다면 080-214-2992 (T머니 고객 센터) 번호를 통해 내가 탔던 택시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번호로 전화를 걸면 T머니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연결되면 연결 목적을 묻는 안내 음성이 나오는데요. 3번을 누르시면 ‘분실물 ARS 조회’로 바로 연결됩니다.
그 다음은 결제 방법을 고르는 과정입니다. 해당 택시를 T 머니로 결제했다면 1번,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결제했다면 2번을 누릅니다.
그리고 결제한 카드번호를 누른 뒤 #자를 눌러주면
-회사(법인) 택시일 경우 차량 등록 번호와 기사님의 연락처를 음성으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개인택시일 경우 차량 번호만 안내 받게 되는데요.
이럴 때는 1544-7771 (개인택시 고객 만족 센터)에 전화를 걸어 현재 상황과
차량 번호를 알려주면 택시 기사님의 연락처를 전달 받게 됩니다.
그 이후에는 안내 받은 기사님의 연락처로 연락해서 스마트폰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분실했다는 것을 인지한 후 빠르게 연락을 해야 새롭게 탑승한 사람의 의해 스마트폰이 사라지는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blog.renaultsamsungm.com/695 [르노삼성자동차 공식 기업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