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방문 : 889명 총방문 : 4,357,123명
> 커뮤니티 > 휴대폰 공장초기화
 
 
  [아이폰] 아이폰 꿀팁, 잘못 알려진 문제 발생시 대처 요령 : DFU 모드
  
 작성자 : 몬스터폰
작성일 : 2016-06-11     조회 : 4,693  

DFU 모드에 진입해야 하는데 자꾸 엄한게... -_-


지금까지 블로그를 통해 아이폰 공장초기화와 DFU모드, 리커버리모드 등에 대해 여러차례 언급을 한 바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6와 6플러스가 국내에서 제법 성공을 거두면서 지금에도 '아이폰'을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그런데, 의외로 포털 등에서 살펴보면 DFU와 리커버리(복구) 모드를 착각해서 잘못 소개하시는 분들이 제법 많더군요.

그렇다보니 블로그 혹은 SNS 등을 통해 DFU 모드에 진입해야 하는데 자꾸 제대로 되지 않는다며 관련된 방법을 문의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본문에서는 각각의 모드에 진입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아이폰 DFU 공장초기화부터 복원 과정까지를 모두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문제 발생시 대처 : DFU 복원 관련 상세팁

완벽한 공장초기화를 꾀하는 분들이라면 먼저 아이폰을 PC에 연결한 뒤 아아이튠즈(iTunes)를 실행합니다.

아래 과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지금 백업] 버튼을 눌러 단말기에 담긴 데이터를 모두 백업해주세요. ▼

DFU모드 진입을 위해서는 우선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밀어서 전원 끄기' 를 통해 완전히 종료시켜주면 됩니다.

물론 PC & 아이튠즈에 연결한 그 상태로 말이죠. ▼

그 다음 과정이 핵심입니다! 여기서 제대로 해야 DFU 모드로 진입할 수 있어요.

 즉, 잘못하면 리커버리로 들어가니까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주세요. ▼

1. 홈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꾹 누름.


2. 애플로고가 표시되다가 사라지면 전원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버튼만 계속 누름.


※ 흔히 10초 정도 지난 후 홈버튼만 누르라 하는데 사과마크가 사라지고 1~2초 후 바로 해도 무관.


위에서 언급한 설명 그대로 진행하시면 아이폰6의 화면은 까맣게 표시되는 상태지만 아이튠즈는 아이폰 복원이 가능한 상태로 접어듭니다.

이 상태에서는 모든 버튼에서 손을 다 떼도 되요. ▼

참고로, 아래 이미지에서 좌측처럼 아이튠즈에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표시가 뜨면 이는 '리커버리 모드' 이고, 우측처럼 블랙 스크린이 떠야 'DFU 모드' 입니다. ▼

관련 팁을 소개한 분들 중에 보면 전원 버튼에서 손을 떼야 하는 내용을 몰라 리커버리를 DFU 라 소개하는 분들이 계시던데 엄연히 달라요.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는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초기화 직전에 백업했던 시점으로 아이폰을 복원시켜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전까지 사용하던 설정과 앱 그대로 아이폰을 활용하실 수 있어요. 단, 일부 앱은 설정 등을 다시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이 외에 [설정]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를 이용해 초기화를 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이 또한 DFU 모드의 공장초기화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


쉽게 말해서 공장초기화는 포맷 후 운영체제부터 다시 설치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고,

 위와 같은 재설정은 설치된 운영체제 상태에서 기존 설정값과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한다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얼핏 보면 비슷한 효과를 보이는 것 같지만 아이폰의 그 어떤 문제점을 제대로 개선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DFU 모드가 많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더 첨언하자면...

이전에 소개한 것처럼 간혹 어떤 프로세스가 문제가 되는 경우 아이튠즈를 통한 백업 및 복원이 아닌 아이클라우드(iCloud)를 활용한 과정이 더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출처 : LiveREX 포스트

 
   
 
  • 사업자 소재지: 몬스터폰
  • 상호:디피알 | 대표자:정상식 | 사업자등록번호:362-08-00883 | 대표번호:010-7448-2440
  • 통신판매업신고번호:제2018-성남중원-0123호
  • COPYRIGHT © MONSTERPHONE All Right Reserved.